[장선종합사회복지관] 사랑방 손님과 어르신 5월 ‘DIY 석고방향제 만들기’
기사입력 : 2021-06-07 10:59 조회 : 74 회

장선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우울감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랑방 손님과 어르신 5‘DIY 석고방향제 만들기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르신을 만나는 첫날 어색하고 떨리는 만남이었지만 자기소개, 취미공유, 만들기 활동을 통해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활동 후 어르신은 다음에도 같은 봉사자가 오는 건가요?’, ‘찾아와줘서 너무 고맙다.’ 라며 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김OO원봉사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할아버지의 얘기들을 들으면서 사람은 역시 직접 해보면서든, 간접적으로 이야기를 들으면서 사회의 다양성을 경험해보는 것이 중요하고, 그를 통해 보는 눈을 넓혀야 함을 깨달을 수 있었고 할아버지는 외부 활동을 잘 하지 않지만, 집으로 봉사자가 오는 것을 좋아하셔서 방문 때마다 말벗이 되어드릴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했다.’ 라며 활동의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향후 진행될 6김밥 및 유부초밥 만들기, 나들이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켜 활동하였습니다!

 

문의 : 최슬기 선임사회복지사 (336-7007~8)

 

출처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Hot Issue
[장선종합사회복지관]찾아가는 복지관
3월 25일 (월) 부산은행 구포3동지점 앞과 인근지역에서 찾아가는 복지관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지 배부와 프로그램 안내 등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복지관과 프로그램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복지관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복지관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문의 : 김지원 사회복지사 (☎336-70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