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선종합사회복지관] 부산청소년약물예방공동체(B.Y.C.) ‘찾아가는 약물오남용예방 교육’
기사입력 : 2021-11-10 09:40 조회 : 57 회

 

 

10월에는 중학교 1학년 3개 학급에 찾아가 약물사용에 대한 건전한 의식과 사용법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참여 학생들이 오용과 남용(31, 41%)’으로 단어의 뜻을 잘 모르거나 카페인의 적정량을 잘 알지 못해 남용하고 있었던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다며 놀라워했습니다.

약물에 대해 막연하게 좋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했던 학생은 교육 이후 조심해서 다뤄야 할 것이라고 개념이 바뀌었다며 약물을 복용할 때는 주의를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1월에 진행될 약물오남용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부산청소년약물예방공동체(B.Y.C.)는 부산지역 내 청소년 건강증진과 효과적인 약물 오남용예방 체계 구축하기 위해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축이 되어 지역사회복지관이 함께하는 네트워크 사업입니다.

 

문의 : 김민지 팀장 (336-7007~8)

 

 

출처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Hot Issue
[장선종합사회복지관]찾아가는 복지관
3월 25일 (월) 부산은행 구포3동지점 앞과 인근지역에서 찾아가는 복지관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지 배부와 프로그램 안내 등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복지관과 프로그램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복지관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복지관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문의 : 김지원 사회복지사 (☎336-70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