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선종합사회복지관] 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우리 마을 복지대학(2기)」
기사입력 : 2021-11-10 09:42 조회 : 42 회

 

 

1014일 목요일 16시 부산 북구청 중회의실에서 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하여 실무협의체와 실무분과 위원을 대상으로 우리마을복지대학2기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 강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사회복지 방향’(장선종합사회복지관 강이근 관장)을 주제로 고령화 사회에서의 4차 산업혁명의 의미와 가치 변화에 따른 새로운 복지 패러다임에서 필요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소통, 공감, 창의력)을 현장에서 어떻게 접목할지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색채 이론을 바탕으로 한 외면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나만의 퍼스널 컬러로 힐링하기’(비채연구실 박미송 대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지역사회보장 관련 기관 간 협업기반 조성 및 협치체계 구축을 위한 우리마을복지대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민간 주도형 복지사업체계로서의 전환을 위해 올해 3기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 : 안초희 팀장 (336-7007~8)

 

 

 

출처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Hot Issue
[장선종합사회복지관]찾아가는 복지관
3월 25일 (월) 부산은행 구포3동지점 앞과 인근지역에서 찾아가는 복지관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지 배부와 프로그램 안내 등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복지관과 프로그램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복지관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복지관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문의 : 김지원 사회복지사 (☎336-70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