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선종합사회복지관] [돌봄공동체활성화지원사업] 돌봄온(溫)활동실시
  •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돌봄온(溫)활동단에서 어르신에게 건강식지원(밀키트), 반려식물키우기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7월 16일(토) 초복을 맞이하여 14일(목)에 삼계탕을 어르신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삼계탕을 미리 조리하여 전달함으로써 어르신은 데워서만 드시면 되도록 간편하게 준비를 해서 드렸습니다. 어르신들 또한 복날을 맞이하여 맛있게 삼계탕을 드셨으며, 어르신들의 감사한 말씀 덕분에 활동단분들 또한 보람을 느끼며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위한 건강식지원, 무더위극복프로젝트, 추석지원 등 지역 내 어르신을 살피는 돌봄온(溫)활동단이 되겠습니다.   ■ 문의 : 김도원 사회복지사 (☎336-7007~8)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1-3세대 통합프로그램 실시
  •  7월 16일 1-3세대 통합프로그램 4회기를 진행하였습니다.4회기 프로그램으로 이용자 간의 소통과 친밀감 향상을 위한 좋은 글귀 보물찾기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1세대와 3세대 각자가 좋은 글귀를 찾거나 생각해본 뒤, 색종이에 좋은 글귀를 적어 한사람씩 좋은 글귀 보물을 숨겨 다함께 찾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활동이 끝난 후, 각자 찾은 좋은 글귀를 읽어보며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긍정적인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문의 : 이정민 사회복지사 (☎ 051-336-7007, 070-4825-8404)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하는 어르신 원예치료 실시
  • 어르신 원예치료는 지역 내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 원예치료 활동을 통해 정서지지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선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을 통해 본 프로그램을 7월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7월에는 총 2번의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참여하게 되었을 때는 손재주가 없어 걱정이 많았던 어르신들도 있었지만, 원예치료 강사님과 다른 참여어르신들이 함께 무사히 원예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 만들어진 활동 작품들을 보면서 만족감이 높다는 어르신들도 계셨고, 새로운 즐거움이 생겼다고 하시는 어르신들도 계셨습니다. 원예치료활동은 9월까지 진행이 됩니다. 매회 활동을 진행하며 다양한 활동작품이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활동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 : 윤상준 사회복지사 (☎336-7007~8)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2022년 기획 “1인가구 지원사업” 고립예방 지원체계 구축 지원」 배분금 전달식 및 수퍼비전 회의
  • 7월 26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의실에서 “1인가구 지원사업” 고립예방 지원체계 구축 지원」을 위한 배분금 전달식 및 수퍼비전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북구 지역에서는 2022년 8월부터 중장년 1인가구의 잠재적 고립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지원체계 구축 프로젝트 “메타버스를 활용한 줌인 프로젝트”가 구포, 덕천, 만덕 지역의 4개 사회복지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업 예산은 연간 2억원으로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적 고립가구를 발굴하고, 위험 요소 차단과 필요한 자원 체계를 구축하여 사회 안전망을 촘촘하게 형성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업 기획 배경 : 중앙사랑의열매 나눔연구소의 ‘지역 배분의제 개발 연구’ 및 ‘지역 배분의제 평가설계 연구’에서 부산 시민의견 공모와 전문가 의견 수렴을 거쳐 배분사업 의제를 발굴했고, 그 결과 부산 지역‘1인가구 고립예방 지원체계 구축’사업이 기획되었다.   ■ 문의 : 안초희 팀장 (☎336-7007~8)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2022 북구다행복교육지구 지역공모사업 아동청소년의 마을 이해도 증진을 위한 “내 손 안의 구포마을” 6-8회기 목공 미니어처 교육 실시
  • 2022년 7월 16일(토), 22일(금), 23일(토) 아동청소년의 마을 이해도 증진을 위한 “내 손 안의 구포마을” 6-8회기 목공 미니어처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목공 미니어처 교육은 7-8월간 총 7회기 진행될 예정입니다. 5-6월 마을 교육, 업사이클링 교육을 바탕으로 각자가 구상했던 구포마을을 조별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자들은 “평소에 해보지 못한 생소한 망치질과 톱질을 해서 조금 힘들었지만, 내 손으로 마을을 하나하나 구성해가니 재밌었다.”, “처음 쓰는 도구들을 사용해봐서 신기했고, 친구들과 모여서 의논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등 긍정적인 의견을 공유하였습니다. 차후 진행될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내 손 안의 구포마을’은 아동청소년의 마을 교육, 생태 체험 교육, 참여자 자치회의, 미니어처 표현하기, 이동전시관 실시를 통해 내가 살아가고 있는 마을을 표현해 보며 마을 이해도를 증진하고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문의 : 박미연 사회복지사 (☎336-7007~8) 
1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