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선종합사회복지관] 설맞이 떡국나눔행사
기사입력 : 2021-03-05 09:59 조회 : 185 회

202122()~ 3()까지 장선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설날을 맞이하여 구포동 내 취약계층 100가정에 설 맞이 행사 물품을 전달하였습니다. 구성 물품으로 쌀, 사골곰탕, 떡국 떡, 생필품(샴푸, 컨디셔너, 비누), 양념불고기, 소고기다짐육, 한과, , 마스크, 달걀이었습니다. 매 년 실시하는 명절 나눔 행사이지만 국민연금공단 북부산지사, 신용회복위원회, 코레일사회봉사단,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정길심 후원자, 황정임 후원자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행사 이후 복지관 유선을 통해 설 명절 선물 정말 감사해서 인사드려요. 떡국거리와 구성품이 너무 좋아서 명절을 더욱 잘 보낼 수 있겠습니다.”라는 인사도 전해 받았습니다. 장선복지관에서의 물품을 통해 지역 내 따뜻한 마음을 전달 할 수 있어서 뜻 깊은 행사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행사에 관심부탁드리겠습니다!

 

 

*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생활방역을 준수하며 행사준비를 진행했습니다.

 

문의 : 박지은 사회복지사 (336-7007~8)

 

출처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Hot Issue
[장선종합사회복지관] 바다에서 꿈꾸다: 아이들의 창의력을 항해하는 ‘해양드림 Dock 2호’ 완공
“아이들이 머무는 이 작은 공간이,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7월 1일, 장선종합사회복지관에 특별한 ‘항구’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름하여 ‘해양드림독(Dream Dock) 2호’. 이곳은 단순한 학습공간이 아닌, 미래의 꿈나무들이 상상의 돛을 달고 바다를 누빌 수 있도록 마련된 꿈의 정박지입니다.구포는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놀이문화가 다소 부족한 지역입니다. 해양드림독 2호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작은 도크에서 시작되는 거대한 여정‘해양드림독’은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안병길, 이하 해진공)가 펼치는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세계의 바다를 누비는 선박이 출항하는 ‘도크(Dock)’처럼, 아이들이 바다에 대한 호기심을 품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다. 이번에 개소한 2호점은 복지관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창의적 디자인의 ‘독서·학습존’과 ‘작은영화관&보드게임존’ 놀이방으로 재탄생했다. 이곳엔 50여 권의 해양·과학·환경 관련 도서를 포함하여 500여권의 도서와 함께 터치스크린TV 등 창의력을 자극하는 스마트 기자재가 갖춰져 있어, 아이들이 오감으로 배우고 상상할 수 있는 몰입형 학습 환경이 마련되었다. 아이들은 이 공간에서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바다’를 매개로 스스로 질문하고 탐구하며,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이번 개소식에 참석한 해진공 류재형 부사장은 “작은 ‘꿈의 정박지’가 아이들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의 바다로 나아가는 첫 출항지가 되기를 바란다” 며, “해양산업의 주역이 될 미래 세대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위치: 부산광역시 북구 시랑로114번길 45 (장선종합사회복지관)• 운영시간: 매주 월~금요일, 격주 토요일 9시~18시 운영• 정기휴무: 격주 토요일, 매주 일요일, 법정공휴일   ■ 문의 : 안초희 과장 (☎336-70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