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선종합사회복지관] 홀로어르신 정서지원서비스 '사랑방 손님과 어르신' 오리엔테이션 및 5월 활동
기사입력 : 2022-06-09 11:34 조회 : 85 회

20225월부터 홀로어르신 정서지원서비스 사랑방손님과 어르신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지역 내 홀로어르신과 자원봉사자의 1:2 매칭을 통해서 정서적 문제 경감 및 관계망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22514() 자원봉사자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활동소개, 유의사항을 전달했고, 이후 각 팀별로 어르신 가정에 자원봉사자가 방문하여 카네이션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참여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정서지원활동에 대해 어렵게 생각했었는데, 가족처럼 다가가며 함께 이야기 나누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다.”, “매번 진심을 다해 어르신과 추억을 쌓고 최선을 다해 홀로어르신에 대한 선입견을 깨보려고 한다.” 등 활동에 대해 다짐을 하였고, 참여어르신들도 집으로 찾아와서 만들기도 하고 말벗도 해주어 고맙다며 만족감을 표현해주었습니다. 앞으로 어르신과 봉사자들이 보다 친밀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문의: 윤상준 사회복지사 051) 336-7007~8 

출처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Hot Issue
[장선종합사회복지관]찾아가는 복지관
3월 25일 (월) 부산은행 구포3동지점 앞과 인근지역에서 찾아가는 복지관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지 배부와 프로그램 안내 등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복지관과 프로그램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복지관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복지관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문의 : 김지원 사회복지사 (☎336-7007~8)